WPGTA 세계프로골프지도자협회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골프레슨
중,상급
여성주니어
실전아카데미
클럽피팅
사이버레슨
클럽별레슨
골프휘트니스
골프장정보
 
작성일 : 14-07-02 11:16
[웨지] 드라이버와 웨지를 번갈아 스윙한다.
 글쓴이 : WPGTA
조회 : 1,841  
안정된 웨지샷을 하는 데 어려움을 가지는 골퍼들은 거의 없지만, 드라이버를 사용시 어려움을 경험하는 골퍼들이 많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드라이버를 강하게 치기를 원하는데 그것은 오히려 스윙의 컨트롤을 잃게 만든다. 많은 골퍼들은 드라이버샷에 두려움도 가지고 있으며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뭔가 특별한 힘이 필요하다 는 잘못된 생각때문에 나쁜 스윙을 유발한다. 따라 서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드라이버 스윙 리 듬과 템포를 개선시키는 방법은 드라이버와 웨 지를 번갈아가며 샷을 하는 것이다.
백에서 드라이버와 웨지를 꺼낸다.

웨지로 볼을 12개 정도 때린다. 이때 목표를 겨냥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볼을 때리도록 컨트롤 한다.
드라이버로 2~3개의 볼을 쳐본다. 이 훈련의 초점은 웨지샷과 똑같은 속도와 리듬으로 스윙해야 한다.
웨지샷을 6개 때린후, 2~3개의 드라이버샷을 반복해서 친다.
두 개의 클럽을 가지고 똑같은 방법으로 스윙하면 스윙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허둥지둥하는 조화롭지 못한 동작들이 있었을 것이다.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웨지를 가지고 할 때처럼 드라이버를 세게 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부드러운 스윙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파워를 만들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