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GTA 세계프로골프지도자협회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골프레슨
골프입문
>>초보가이드
>>완벽한 골프
>>마인드 골프
>>골프 쉽게 배우기
>>골프의 기본
>>골프 클럽 가이드
중,상급
여성주니어
실전아카데미
클럽피팅
사이버레슨
클럽별레슨
골프휘트니스
골프장정보
 
작성일 : 14-06-26 10:37
[스윙 마스터] 하이브리드 클럽을 잘 치는 방법
 글쓴이 : WPGTA
조회 : 2,156  
이미지
하이브리드 클럽은 골프클럽 역사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21세기의 발명품이다. 하이브리드 클럽은 3우드나 5우드가 러프에서 치지 못하는 단점을 보안한 클럽으로 처음에는 여성 골퍼들에게 인기였으나 지금은 남성골퍼뿐 아니라 프로선수들까지 사용할 정도로 없어서는 안 되는 클럽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뿐 아니라 치기 어려운 롱 아이언을 대신 하는 하이브리드 클럽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럼 이렇게 유용하게 쓰이는 하이브리드 클럽을 어떡하면 잘 칠 수 있을까?

그 답은 하이브리드 클럽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알면 답이 나올 것이다.
하이브리드 클럽은 우드가 변형이 되어서 만들어진 클럽이 아닌 드라이빙 아이언이 변형이 되어서 만들어진 클럽이다. 즉 우드보다 아이언에 가까운 클럽인 것이다. 하지만 많은 골퍼들이 하이브리드 클럽을 우드와 비슷하다고 착각하여서 볼의 위치와 치는 방법을 우드(사이드블로)와 비슷하게 하여서 볼이 뜨지 않거나 훅이 나는 경우가 자주 생기고 있다.

이미지
사진 1-1 우드와 같은 볼 위치
하이브리드 클럽을 잘 치려면 볼의 위치와 치는 방법을 아이언(다운블로)과 비슷하게 하여야 한다.
필드에서는 약간의 디봇이 생기게 쳐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드로 치기 어려운 라이와 환경에서 우드로 친 결과 이상을 얻게 될 것이며 치기 어려운 롱 아이언보다 하이브리드 클럽으로 쉽게 롱 아이언만큼의 거리와 정확도를 얻게 될 것이다.

이미지
사진 1-2 아이언과 같은 볼 위치
하이브리드 클럽은 정말 유용한 클럽이며 없어서는 안 되는 클럽이다. 그러므로 아이언과 같은 느낌으로 볼을 치는 연습을 하여 필드에서 볼을 친다면 곧 스코어가 좋아질 것이다.